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Untitled Document

마검포해수욕장

  • 마검포는 장장13km에 달하는 해변이 펼쳐진 몽산포 달산포 청포대로 이어지는 해수욕장 끝머리에 위치한 아담한 포구입니다. 마검포 역시 해수욕장으로도 통하는데 경사가 완만하며, 잘 정비된 도로와 집단화된 숙박시설,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사이의 야영지가 주변에 있다.

    가는 길은 청포대 입구에서 남쪽으로 2.4km 이동하면 삼성초등학교 앞에서 우측으로 시멘트 포장길이 나오는데 이 시멘트 포장길을 따라 2.8km 정도를 이동하면 마검포가 나온다. 아니면 청포대에서 해변을 따라 그냥 한 없이 걸어도 마검포에 다다를 수 있다.


마검포항

  • 마검포항은 실치회로 유명한데 포구에서는 생선회를 값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실치회(봄), 꽃게탕(봄,가을), 꽃게찜(봄,가을), 갑오징어 회(봄), 갱개미무침회등의 먹거리가 있다. 주변의 낙조 풍경은 일대 장관을 이룬다. 눈앞에 거아도와 울미도, 삼도, 자치도 등의 섬 또한 아름답다. 서쪽으로 조그만 무인도와 방파제로 이어져 있고 이섬은 각종 암초들로 이루어진 경관을 자랑하며 각종 해산물 채취의 최적격지로 손꼽힌다.

    또한 마검포 가는 길은 양 옆으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어 들어가는 시멘트 포장길도 낭만적인 경관을 자랑한다.



청포대해수욕장

  • 청포대란 명칭 그대로 주변의 울창한 송림과 모래밭, 몽산포와 이어지는 넓은 백사장은 편안한 느낌을 준다. 청포대는 해안 길이가 7㎞로 드넓은 백사장은 자동차경주장이나 각종 행사의 개최지로 이용되며, 매주말이면 연인들의 드라이브코스와 초보운전자들의 연습장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해수욕장으로 이용되는 백사장은 1㎞ 안팎이다. 해변의 경사도가 완만하고 수온이 높아 어린이들과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곳곳의 송림은 야영장 으로 적격이다.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절경, 해안선의 굴곡, 해송 및 철새들의 아름다운 광경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백사장이 깨끗하고 파도가 높지 않아 안전하며 수온도 적당해 해수욕하기에 알맞다.

만리포해수욕장

  • 대천, 변산해수욕장과 함께 서해안 3대 해수욕장으로 꼽힌다.
    백사장의 길이가 약 3km, 폭 약 250m이상 면적 20만평방미터이다.
    고운 모래로 질이 양호하고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의 해수욕장으로 사랑받는다.조석간만의 차와 조류의 변화가 심한 편이어서 썰물 때의 수영은 삼가는 것이 좋다. 충분한 숙박시설과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 방파제에서는 낚시도 즐길 수 있다. 반야월의 만리포 사랑 노래비가 세워져 있어 명물로 자리하고 있다.

천리포수목원

  • 1966년부터 미국인 밀러(한국명=민병갈)씨가 개발한 천리포수목원은 60ha의 면적에 국내산 1,000여종, 외국산6,000종등 총 7,000종이 식재되어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http://www.chollipo.org

백사장항

  • 백사장항은 안면도의 관문인 안면대교를 지나 제일 처음 접하는 관광지이다. 백사장항에서는 매년 9월부터 12월 초까지 자연산 대하가 있어 전국적으 로 유명하며, 또한 꽃게 로도 유명하다.광어,우럭,도다리,해삼등 서해안 청정해역에서 잡히는 자연산 어종들이 풍부하며 대하와 꽃게가 유명해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곳의 대하는 전국 대하 어획량의 50%이상을 차지한다. 10월초에대하축제가 열린다.백사장항에는 어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대하,꽃게,조개등의 어패류,젓갈등 여행객들이 직접 물건을 보고 구매를 할 수 있는 많은 상가들이 형성되어 있다.

꽃지해수욕장

  • 태안반도 최남단인 안면도의 중심부에 있는 꽃지해수욕장. 할아비 할미바위 위로 넘어가는 일몰이 아름다워 이를 화폭이나 사진에 담으려는
    사람들이 사시사철 찾는 명소. 해수욕, 갯벌체험을 즐기기 좋고, 식당이나 횟집등도 많아 이용하기에 편리한 해수욕장이다.

자연휴양림

  •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단순림으로서 수령 100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430ha에 집단적으로 울창하게 자라고 있고, 고려때부터 궁재와 배를 짓는데 주로 사용하였으나 도남벌이 심해지자
    이조 중종때부터 "황장봉산"으로 봉하여 왕실에서 특별 관리하였다. 휴양림은 안면읍 소재지를 지나 방포 마을 넓은 벌판을 지나면서 나타나는 송림 둔덕에 위치해 있다.
    이용문의 : 041-674-5019

오션스파캐슬

  • 꽃지해수욕장에 있는 오션캐슬. 여성전용 뷰티 스파 센터, 머드뷰티스파, 초콜릿과 꿀 마사지, 그 외 각종 부분 마사지 등... 실내정원 패밀리스파, 유황해수사우나, 노천선셋스파, 아로마를 함께 즐기는 각종 스파시설 등 다양하고 럭셔리한 스파시설이 있다.

영목항 유람선

  • 안면도 제일 끝에 위치한 영목항에는 대천의 여러섬을 둘러볼수 있는 유람선이 왕래한다.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횟집, 바다낚시, 좌대낚시 등이 밀집해 있어 하룻밤 쉬며 안면도 땅끝의 빼어난 경관을 구경할 수 있다.
    유람선 A코스 대:10000원, 소:5000원 / B코스 대: 8000원, 소:4000원
    유람선 및 모터보트 등 자세한 문의 : 전화 (041-673- 7150)

갯벌체험

  • 세계 5대 갯벌중 하나로 꼽히는 '서해안 갯벌'은 최근 갯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변화에 힘입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관광상품이 되어가고 있다. 갯벌에서는 조개잡이 (바지락, 생합, 가부락, 맛살)등의 갯벌 동물체험과 해당화, 갯완두 등의 갯벌 식물체험, 모래성쌓기,진흙놀이 등의 갯벌놀이를 할 수 있다.

쥬라기공원

  • 미국에서 발견된 진품 아파토사우루스 골격, 아르헨티나의 글렌로커 박사가 세계최초로 발견한 티타노사우르스의 알, 영구 켄달마틴 박사가 발견한 진품 스피노사우루스 골격 등 국내에서는한번도 선보인 적이 없는
    진품 공룡화석을 볼수 있는 곳이다. 시대별 화석, 여러 광물들과 원석 300여종, 보석과 쥬얼리 등이 전시되어 있다.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지구 역사를 배우고 이해를 돕는데 유익한 공원.
    문의 : 041-674-5660~1


서산버드랜드

  • 철새박물관은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천수만의 새와 숲을 상징하는 조형물 형태로 서산 버드랜드의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천수만에 서식하는 큰기러기, 가창오리,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등 200여종에 가까운 많은 종류의 철새에 대한 다양한 표본 및 전시자료와 영상자료 새소리 등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의 생태자연환경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문의 : 041-664-7455